JAVA/기타

이클립스 오류 ) 서버 실행했는데 서버를 선택하라는 경우

읽히는 블로그 2024. 7. 27. 20:24

 

이클립스에서 서버를 실행했는데,

오류메시지없이 서버를 선택하라는 창이 떴다.

 

publishes and runs j2ee and java ee web projects and server configurations to a local tomcat server

 

 

이미 전에 톰켓을 사용해서 해당 서버를 찾으려해도 찾을 수 없다.

사진과 같이 버튼 활성화도 안되어있다.

 

📌해결방법

나는 첫번째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다.

비슷한 상황이고 나에게 같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기에 검색결과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방법 1

1. 현재, 파일을 열어 workspace를 들어간다.
해당 프로젝트\.metadata\.plugins 경로를 찾아 들어간다.

 

2. 해당 파일을 찾아 삭제시킨다.
- org.eclipse.wst.server.core.prefs
- org.eclipse.jst.server.tomcat.core.prefs

 

나의 경우,,,

더보기

 

나는.. 아무리 찾아봐도 해당 폴더가 없었다.

그래서 삭제하고 싶어도 삭제할 수 없었다.

 

 

 

🔦방법 2

서버 삭제하기!

1. 이클립스 실행 후 server 창에서 서버를 선택한 후 우클릭 > 삭제 

 

2. 종료 후 재실행

3. 서버 추가하기

 

실행하기 원하는 파일은 mybatis파일인데.. add All을 해도 넘겨지지 않는다.. 왜이럴까?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에러

  Tomcat version 9.0 only supports J2EE 1.2, 1.3, 1.4, and Java EE 5, 6, 7, and 8 Web modules

서버 관련 버전이 맞지 않기 때문..!

 

해당 파일을 선택 후 alt +  enter를 누르면 properties 창이 나온다.

project Facets를 선택한 후 버전을 맞춰주자.